티스토리 뷰
이전에 윈도우10 가상 데스크톱 사용 방법을 잠깐 설명한 적이 있다. 나도 잘 쓰지는 않지만 회사에서 이걸 쓰는 사람을 아직 까지 한 번도 만나 보질 못했다. 가상 데스크톱이 윈도우10을 쓰면 빠른 화면 전환으로 다른 짓을 하는데 유용하다.
하지만 가족들이나 아이들도 같이 쓰는 컴퓨터일 경우 최근에 열었던 파일이 봐서는 안될 중요한 파일이라면 이를 삭제를 해줘야 한다. 전에는 폴더를 숨겨 놓기라도 했는데 윈도우10은 탐색기를 실행하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 표시를 해주고 있어서 쉽게 알아볼 수가 있다.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하는 방법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 하는 방법 아주 간단하다. 탐색기의 바로가기 항목에서 오른쪽 클릭 후 옵션을 선택해 준다.
폴더 옵션이 보이는데 여기서 개인 정보 보호 항목에 지우기를 선택한다.
윈도우10은 부팅을 다시 했을 때 이전에 실행했던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기능이 있다. 회사에 출근 후 부팅만 하면 전날 띄워 놓았던 인터넷 창이나 엑셀 문서 등이 다시 실행돼서 매우 편리한 기능이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집에서 아이들이 봐서는 안될 동영상을 보다가 무심코 종료를 했는데 다음날 아이들이 컴퓨터를 켰다면 어떻게 될 것인가?
윈도우10 부팅 후 프로그램 자동실행 막기
프로그램 자동실행 막는 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시작 버튼을 눌러 "로그인 옵션"을 검색한다. 옵션 선택 창이 뜨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자. 업데이트하거나 다시 시작한 후 내 로그인 정보를 사용하여 내 장치 설정을 완료하고 내 앱을 다시 엽니다. 항목을 끔으로 변경한다.
댓글